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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신입사원, 임직원 전체
교육시간
3일 20시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가능)
교육목표
대인관계에서 효과적으로 '나'를 표현하기 위한 basic manner를 익힐 수 있다.
직장에서 대내외적으로 필요한 office manner를 익혀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의 대인관계에서 필요한 매너와 에티켓을 익힐 수 있다.
교육특징
대내외적으로 원만한 비즈니스 교류를 위해 익혀야 할 매너, 에티켓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부 고객과의 관계에서 요구되는 인간관계 스킬과 업무관련 매너를 체득
교육방법
진단, 게임, 강의. 동영상, 사례연구, 토의 등
컨셉
모듈
Contents 주요내용
basic manner

나의 이미지 제대로 알기

- Image의 위력, image 구성요소
- Image check & personal manner
- 표정 연출, 자세 동작, 비즈니스 용모와 복장, 매너 인사, 소개, 악수, 명함교환 매너, 각 테마별 실습

office manner

대화매너

- 호칭, 언어표현, 대화자세, 전화응대 매너
- 음성 이미지, 전화 걸기, 전화 받기, 상황별 응대 표현, 다양한 상황별 매너
- 출근퇴근 시, 휴식 시 매너
- 수명, 보고 시 매너
- 방문 및 안내접객, 사무기기 이용 매너, 직장 내 성희롱 방지를 위한 매너
- 직장 내 상황별 개인행동 사례연구 및 실습

social manner

식당이용(한식, 일식, 중식, 뷔페 이용 시) 매너, 술자리 매너, 공공장소 이용 매너, 경조사 매너

상황별 실습 및 과정정리 개인, 팀별 실습 및 상호 피드백 전체 총평 및 과정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