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NGLISH
교육대상
신입사원 또는 조직 구성원 전체
교육시간
8시간
교육목표
신입사원의 안정된 조직적응을 위해 새로운 원동력을 키울 수 있다.
신입사원의 문제를 인지적, 감성적으로 접근한 두 가지 형태의 드라마 Forum Theatre, 심리극을 통해 조직 안에서 겪는 어려움을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자세에서 이해할 수 있다.
공통의 갈등을 해소, 문제 해결을 통해 신입사원의 조직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열정과 몰입을 통한 상호 신뢰, 협조, 소속감을 함양할 수 있다.
교육특징
개인 및 조직의 새로운 에너지 충전 : 카타르시스를 통해 부정의 허물을 벗고 긍정적이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
자아 효능감(Self-Efficacy)강화 → 현업성과 향상 :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높여 두려움과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조직의 목표에 몰두할 수 있게 한다.
감성자극 → 행동훈련 → 조직성과 : 심리전문가로부터 감성을 자극하여 바람직한 행동을 훈련시킨다.
개인과 기업의 가교역할 동시에 Solution제공 : 나에 대한 성찰을 통해 인간관계증진 및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문화를 변화시키도록 한다.
학습자는 스위칭 드라마라는 안정장치를 토대로 있는 그대로의 이야기와 누적된 갈등 등을 노출할 수 있다.
교육방법
활동, 강의, 실습, 토론, 발표 등
컨셉
모듈
Contents 주요내용
마음을 열고
(라포형성)

활동을 통해 학습자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긴장을 완화시킨다.

마음을 열고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높인다.

- Ice Breaking
- 라포형성 : 소시오 메트리, 기분 점수표 활동, 시계 투 서클 등
- 우리 팀의 강점과 개발요소 - 조별 구성

지금 우리는
(문제해결)

연극관람을 통해 신입사원의 갈등상황에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역지사지의 자세에서 타인의 입장을 이해 할 수 있다.

신입사원의 심리적인 문제점을 심리극을 통해 털어내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한다.

- 이미지 연극 배워보기
- 첫 번째 연극관람
- 대안도출 : 우리가 생각하는 해결책은?
- 조별 직접 극으로 구성, 공통으로 해결책 모색
- 두 번째 연극관람
- 드라마 기법사용 : 거울기법, 속마음, 빈 의자, 이중자아, 거울기법, 미래투사기법, 사진찍기 등

미래를 여는 우리(비전제시)

나눔과 공유를 통해 새롭게 에너지를 재충전하여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나, 우리의 모습으로 거듭난다.

- 나눔과 공유를 통해 전체 모두가 서로에게 에너지 충전
- 비전제시

※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창조게릴라(대표 김은주)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