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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
영업 부서 및 마케팅 담당자
교육시간
6시간
교육목표
영업 극대화를 위한 기초적 마인드 함양 및 고객상담 기초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효과적 고객상담 핵심스킬 학습 및 적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에 맞는 고객상담 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교육특징
영업능력을 단순히 'skill'의 문제가 아닌 'Attitude'의 문제로 접근
고객상담에 필요한 주요 스킬 함양으로 체계적 학습 가능
'나'자신에게 맞는 세일즈 상황 대입을 통한 현장적용도 제고
교육방법
진단, 게임, 강의, 동영상, 사례연구, 토의 등
컨셉
모듈
Contents 주요내용
자신에게 말 걸기
Self communication

Opening : 자신과 먼저 커뮤니케이션 하라! : 의식과 능력의 함수

나의 내부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은? : mind method진단

커뮤니케이션이 뭐길래?

커뮤니케이션 필수조건과 기본태도

고객에게 말 걸기
Sales communication

외부 커뮤니케이션 진단 : 나의 현상은 어떠하며 문제점은 무엇인가?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는 법 : CAO(customer action objective)

영업은 곧 구매관리 : 고객관점과 행동에 따른 접근전략 수립

대화만으로 영업할 수 없다 : 신뢰구축의 communication skill

경청을 위한 질문의 기술, 듣기의 3단계

고객과 함께가기

고객의 communication style알기 : 조화지향적, 부조화지향적

고객의 4가지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법 : 이해도 문제, 신뢰의 문제, 구매 시 예상 문제, 실질적인 문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방법 : 우리 되기, 출발선 확인, 같이 바라보기, 고객이 원하는 역할 해주기

내 능력으로 만들기

Make it yours!

Role playing을 통한 skill building

Sales communication sheet

Mind mapping을 통한 학습정리 및 적용항목 도출